기사 메일전송
이 대통령, 광화문서 국민임명식 "오직 국민만 믿고 나아갈 것" - 이 대통령은 "위대한 대한 국민이 다시 세워주신 나라,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임명된 것이 한없이 자랑스럽다"며 "이 자랑스러움을 국민의 기쁨과 행복으로 반드시 돌려드리겠다"며 연설을 끝 …
  • 기사등록 2025-08-16 12:34:59
  • 기사수정 2025-08-17 09:39:43
기사수정


이 대통령광화문서 국민임명식 "오직 국민만 믿고 나아갈 것"

 

이재명 대통령이 광복절인 오늘(15저녁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국민임명식을 갖고 '국민주권정부'의 출범을 공식화했습니다.



국민임명식은 조기 대선으로 당선된 이 대통령이 곧바로 임기를 시작하느라 생략한 취임식을 대신하는 성격의 공식 취임 행사로지난 64일 취임 후 72일 만에 치러졌습니다.


'국민 주권'이라는 의미에 따라 각 분야에서 국민대표로 선정된 80인이 이 대통령에게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국민대표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이 대통령은 대국민 감사인사를 통해 "대한민국 주권자의 충직한 일꾼으로서 오직 국민만 믿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향해 성큼성큼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 간절한 소망이 담긴 임명장을 건네받아 한없이 영광스럽고한없이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에 "목숨을 바쳐 국토를 지켜낸 여러분타국에서 땀으로 근대화를 일궈낸 여러분 덕분에 세계 10위 경제 강국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나라에 국난이 도래할 때마다 가장 밝은 것을 손에 쥔 채 어둠을 물리친 여러분이 있었기에 피로 일군 민주주의가 다시 숨 쉴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특히 "'국민주권 정부'는 국정 운영의 철학과 비전의 중심에 언제나 국력의 원천인 국민을 둘 것"이라며 국민 최우선 국정 운영 기조를 다시금 천명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학교가 문 닫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아이들의 바람마을이 아이들로 넘쳐나면 좋겠다는 어르신들의 소망 등 "모든 국민의 간절함을 무겁게 받아안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평화롭고 안전한 나라로 피어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며 참사 유가족들의 눈물을 씻어내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문화인과 스포츠 꿈나무들에겐 "꿈에 날개를 달겠다"고 약속하고기업인들과 과학기술계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위대한 대한 국민이 다시 세워주신 나라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임명된 것이 한없이 자랑스럽다""이 자랑스러움을 국민의 기쁨과 행복으로 반드시 돌려드리겠다"며 연설을 끝 맺었습니다.

 

#이재명_대통령 #광복절 #국민임명식 #국민주권정부 #광화문광장 #감사인사

#더인뉴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16 12:3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1등복지 제1회 남동구 꽃 중년의날 박종효 구청장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한경어게인 성금 5백만원 ,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  기사 이미지 유정복 인천시장 국민의힘 인천시당-인천시 당정협의회[포토뉴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