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중·동구 통합 ‘제물포구 주민소통단’ ’ 첫 정기회의 개최 - 통합된 ‘제물포구 주민소통단’은 내년 6월 30일 제물포구 공식 출범 전까지 총 100명(구별 50명) 규모로 운영되며, 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 기사등록 2025-08-21 10:14:55
기사수정


인천시 중·동구 통합 제물포구 주민소통단’ ’ 첫 정기회의 개최

 

제물포구’ 출범이 1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인천 중·동구 통합 제물포구 주민소통단이 올해 8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와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18일 송현1·2동 복합청사 3층 대강당에서 제물포구 주민소통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물포구 출범 준비 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지역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코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회의부터는 기존에 중구와 동구에서 각각 운영되던 주민소통단이 하나로 통합돼 의미를 더했다통합된 제물포구 주민소통단은 내년 6월 30일 제물포구 공식 출범 전까지 총 100(구별 50규모로 운영되며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양 지역 주민 간의 교류·화합을 극대화하고다양한 목소리를 통합적으로 수렴함으로써더욱 실효성 높은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는 게 양 구의 구상이다


이날 회의는 주민소통단의 역할과 향후 운영 방식에 관해 이야기를 주고받은 후제물포구 상징물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이 이뤄졌다.


양 지역 참석자들은 지역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간다라는 정신 아래제물포구 상징물에 지역의 역사와 가치정체성자부심 등을 담아야 한다는 데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동구는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확인된 주민들의 목소리를 출범 준비 과정에 적극 반영하고향후 지역 발전 전략과 상징물 확정에도 주민 참여를 확대할 방침이다.


중구·동구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주민과 행정이 한자리에 모여 제물포구의 미래를 함께 논의한 뜻깊은 자리였다양 구는 주민 의견을 소중히 반영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적극 행정을 실현하고화합과 소통의 정신으로 지역 발전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8-21 10:1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1등복지 제1회 남동구 꽃 중년의날 박종효 구청장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한경어게인 성금 5백만원 ,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  기사 이미지 유정복 인천시장 국민의힘 인천시당-인천시 당정협의회[포토뉴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