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정헌 구청장 세대 장벽 허문 ‘자유공원&동인천 고고축제’ 성황리 성황리 열려 -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재학생과 졸업생이 한데 어울리며 세대 간 장벽을 허물고, 청춘의 패기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감동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원도심의 명성을 되찾고 …
  • 기사등록 2025-09-01 13:04:27
기사수정


김정헌 구청장 세대 장벽 허문 자유공원&동인천 고고축제’ 성황리 성황리 열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달 30~31일 양일간 2025 자유공원 &동인천 고고축제를 자유공원과 동인천 학생교육문화회관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재학생과 졸업생이 한데 어울리며 세대 간 장벽을 허물고청춘의 패기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감동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원도심의 명성을 되찾고 상권 활성화와 문화관광 번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청춘은 바로 지금을 주제로시민들에게 옛 동인천의 명성을 추억하고 세대 간 장벽을 허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고고 축제 거리 퍼레이드에는 참여자들이 교복을 입고 교기를 들고 행진하며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인천 지역 15개 고등학교(광성고부평고대건고선인고인일여고제물포고동인천고박문여고인성여고인화여고동산고인천고인천기계공고인천전자마이스터고인천여고)가 참가해 장관을 이뤘다.

 


시민들은 출신 고교를 응원하며과거와 현재미래를 잇는 이색 경험을 즐겼다.

또한 마칭밴드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재학생 12개 팀이 참여한 동아리 예술제 고고 챌린지와 졸업생 8개 팀의 동문 노래자랑이 큰 호응을 얻으며 참여형 축제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고고 챌린지 우승팀과 함께 김완선박상민사랑과 평화 등 80~90년대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 고고 콘서트는 축제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밖에도 음악다방(Now&Then 뮤직 FM), 고고아트마켓고고랜드 놀이터레트로 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인천 고교 통합 동문회 부스도 마련돼 각 고교 동문들이 소통하며 특별한 추억을 나눌 수 있었다.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이종호 중구의회 의장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임관만 시의원배준영 국회의원실 수석보좌관구의원인천 주요 고등학교 교장·동문회장 등이 참석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9-01 13:0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1등복지 제1회 남동구 꽃 중년의날 박종효 구청장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한경어게인 성금 5백만원 ,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  기사 이미지 유정복 인천시장 국민의힘 인천시당-인천시 당정협의회[포토뉴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