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섭 기자
K-뷰티 박종효 남동구청장 제6회 남동 뷰티페스티벌 미용인 소통의장 마련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는 9월 20일 토요일 소래포구 해오름광장에서 2025 제6회 남동 뷰티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뷰티페스티벌은 남동구가 주최하고 (사)대한미용사회 인천남동구지회가 주관하며, 오후 2시 작품전시 및 체험부스 운영을 시작으로 오후 5시 식전 문화공연, 오후 6시 30분 개막식 및 헤어쇼 순서로 진행된다.
박종효 구청장은 “미용인들의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연구에 힘입어 K-뷰티관광의 시대가 도래한 것에 감사드리며 오늘의 행사로 미용지식의 공유와 뷰티산업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헤어쇼, 메이크업 시연,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수세미공예, 부천대스타일링봉사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체험 부스와 화려한 무대 공연이 어우러져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는 순수 창작 헤어 작품을 메이크업과 패션을 결합한 화려한 퍼포먼스를 했다.
부대행사로는 비보이, 팝페라, 어쿠스틱 듀오 등의 문화 공연과 함께 창작 머리, 고전 머리, 헤어아트 등의 작품 전시, 그리고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스타일링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김미숙 남동구지회장은 “이번 행사로 미용인과 구민이 하나 되어 구민에게 선진 뷰티 문화를 알리고 미용인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미용인과 구민의 참여에 감사함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