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섭 기자

강범석 서구청장 인천 서구 청라1동, 2동, 3동 10월 ‘경로의 달’ 맞이 경로위안잔치
인천 서구청(강범석 서구청장)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지난 30일 관내 음식점에서 지역 어르신 모시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의 전통 가치를 계승하고, 평생 지역사회와 가정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사장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등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였다.

또한 청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자율회,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 및 방위협의회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식사와 편의를 도왔으며,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앞으로도 건강을 잘 지켜서 이런 자리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난영 청라1동장은 “오늘 잔치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자생단체분들 덕분에 오늘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남효 청라2동장은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의 주역이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은선 청라3동장은 “그동안 가족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통장자율회 여러분들과 매년 장소를 협조해주시는 주안중앙교회에 감사를 드리고, 모든 어르신의 복지증진과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