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국민의힘 지도부와 지역 현안 해결에 한뜻 - 주요 국비 요청 사업으로는 ▲권역(인천) 감염병전문병원 구축 ▲인천형 행정체제 개편 전환‧정착지원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민방위 교육훈련 및 시설장비 확충 ▲아암물류2단지 …
  • 기사등록 2025-11-03 10:08:20
  • 기사수정 2025-11-03 12:16:12
기사수정


인천시국민의힘 지도부와 지역 현안 해결에 한뜻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2일 국회에서 내년도 국비 확보와 민생현안 등 지주요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국민의힘 – 인천 ‧ 서울 ‧ 경기 ‧ 강원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김도읍 정책위의장유상범 운영수석부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와 오세훈 서울시장김진태 강원도지사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국회 예산심의를 앞두고 지역별 현안을 풀어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인천시는 국비 사업 7건과 지역 현안 10건을 함께 건의하며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 국비 요청 사업으로는 ▲권역(인천감염병전문병원 구축 ▲인천형 행정체제 개편 전환‧정착지원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민방위 교육훈련 및 시설장비 확충 ▲아암물류2단지 접속 지하차도 ▲글로벌 규제 대응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평가 지원 ▲지방보훈회관 건립 등 7개 사업이며 749억 원 규모이다.

 


주요 현안 사업으로는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영종~강화 평화도로 건설 ▲인천 중심 광역철도망 확충 ▲경인전철 지하화 ▲제3연륙교 통행료 무료화 ▲수도권매립지 문제 해결 ▲도심 내 군사시설 이전을 위한 특별법 제정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 첨단클러스터 조성 ▲국립강화고려박물관 건립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등 총 10개 사업이 포함됐다.

 

국민의힘에서는 인천시민의 생활과 직결된 현안을 해결하고 최대한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특히 수도권매립지 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유정복 시장은 수도권매립지 사용종료는 4자협의체 합의사항으로 합의된 대원칙을 이행하면 될 일이라고 수도권매립지 문제 해결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였다.

 

또한출생아 수 증가율 1, 2년 연속 경제성장률 1위와 같은 인천시의 성과를 소개하며 천원주택천원택배, i-바다패스 등 적은 비용으로 고도의 효과를 거둔 인천시의 민생정책을 중앙정부 정책으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인천시는 앞으로도 국회 및 정부와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를 위한 논의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1-03 10:08: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영상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하루를 일년같이 3년을 6년처럼 남동구의 365일
  •  기사 이미지 박종효 남동구청장 남동구 주민의 쓰임이 되도록 박종효는 주민과 함께 합니다.
  •  기사 이미지 더인뉴스)박종효 남동구청장 그래! 박종효 남동구을 책임져야 한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