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섭 기자
박종효 “통하는 청장” “소통하는 구청장”
인천 남동구 논현 2동 주민총회 참석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는 7월 19 (토) 금융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5년 논현2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마을축제에 참석했다.
논현2동 주민총회 3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논현2동 주민총회와 함께 하는 마을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천 남동구 논현2동 주민자치회는 제5회 주민총회를 앞두고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을 사전에 받았다.
박종효 구청장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마을 의제 사업 중 생활 민원 의제들은 연내에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사업비가 필요한 마을 의제 사업들은 해당 부서와 면밀히 검토해 우선순위를 정해 내년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의 힘으로 더욱 살기 좋고 모두가 살고 싶은 명품마을 논현2동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논현2동 주민총회는 지역 주민들이 마을 발전을 위한 의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토론해, 투표로 최종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은 논현2동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과정이다.
논현2동 주민이면 누구나 논현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안할 수 있었다.
논현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참여도 제고를 위해 QR코드를 삽입한 자체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고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